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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27 오전 9:54:36글 고유번호: 158904
도로교설계기준, 철도설계기준, 콘크리트구조기준 등 기존의 시설물에 따라 각각 운영되던 기준들을 통폐합하여 기준간 중복·상충부분을 정비하고, 개정이 용이하도록 코드화 추진한 국가설계기준 KDS code가 2016년 고시되었습니다.대부분 기존 설계기준을 통폐합 한 것으로 설계의 변경사항은 거의 없어 프로그램에 적용은 되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내진설계기준일반(KDS 17 10 00)제정, KS 표준 개정에 따른 강종 변경 등 지속적인 기준개정이 발생하였으며 추후 기준의 개정시에도 시설물별 설계기준이 아닌 KDS CODE 중 일부가 개정되는 형태로 진행될 것이기에 프로그램별로 KDS CODE를 적용할 수 있도록 보완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세부적인 CODE의 및 개정사항의 확인은 국가건설기준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www.kcsc.re.kr/Home/IndexKDS CODE 적용에 따라 ACulvert에서 적용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입력 및 계산서에서 참조문헌 KDS CODE로 표기변경기타재료의 단위중량이 기존 시설물별 설계기준에서는 질량이 제시되어 x 10 으로 단위중량을 적용하였으나 KDS 24 12 21 표4.2-1 단위체적중량에서는 9.81을 기본으로한 값이 제시되었기에 단위중량의 기본값 변경내진설계기준 KDS 17 10 00 기본 적용
[2019-07-24 오전 10:04:05글 고유번호: 156467
2018년 12월 내진설계일반(KDS 17 10 00)이 제정되었습니다. 제정전문과 고시문 등을 첨부하며 국가건설기준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해당기준의 지원에 대해 많은 문의를 해주셨으며 한길IT에서 지원하고 있는 각 프로그램에서 일관성있는 반영을 위하여 검토를 수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내진설계일반(KDS 17 10 00)를 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AAbutPier와 ACulvert, AWall, ARcBridge 에 적용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다음은 내진설계기준의 주요 반영사항입니다.4.설계4.1 내진성능기준4.1.1 내진등급 - 내진특등급, 내진Ⅰ등급, 내진Ⅱ등급4.1.2 내진성능수준 - 시설물의 내진성능수준은 기능수행수준, 즉시복구수준, 장기복구/인명보호수준과 붕괴방지수준으로 분류4.1.3 설계지반운동 수준 - 평균재현주기 4,800년 지진지반운동 추가4.1.4 내진성능목표  4.2 지진재해4.2.1 지반운동4.2.1.1 지진구역 및 지진위치도    4.2.1.2 지반의 분류  4.2.1.3 설계지반운동의 정의와 고려 사항 - 국가지진위험지도의 값은 유효수평지반가속도(S)이다4.2.1.4 설계지반운동의 특성 표현 - 암반지반(S1) 설계지반운동의 가속도표준설계응답스펙트럼         - 토사지반(S2~S5) 설계지반운동의 가속도표준설계응답스펙트럼     - S = Z x IACulvert에서 적용 입력설계기준 설정 -  설계환경 - 기본환경 - 내진설계기준 : 시설물별 설계기준/내진설계(KDS 17 10 00)내진해석 조건 설정 -  설계환경 - 내진환경 : 내진성능목표 , 내진등급, 지진구역 설계전단파속도 산정시 고려되는 계수입력 -  설계환경 - 내진환경 : 설계전단파속도 ​성능수준별 감쇠율(ξ) 입력 -  설계환경 - 내진 : 성능수준별 감쇠율(ξ)지반종류 선택 -  설계조건 - 내진조건 : 지반종류설계자 고려사항- 성능목표는 붕괴방지수준, 기능수행수준에서 붕괴방지수준, 기능수행수준, 즉시복구수준, 장기복구/인명보호수준으로 변경되었음. - 즉시복구수준, 장기복구/인명보호수준의 성능목표가 추가되었으나 각 성능목표에 따른 하중조합, 설계전단파속도 및 감쇠율 등 세부 조건은 제시되지 않아 기존 붕괴방지수준과 기능수행수준에 따라 불리한 계수가 기본값으로 설정됨.- 감쇠율에 대한 보정계수와 가속도 응답스펙트럼이 변경됨에 따라 설계부재력이 다소 변경됨- 지반종류는 S1~S6으로 표기하고 있으나 지반증폭계수(Fa, Fv)의 조건이 제시되지 않았으며 그에 따른 통제주기, 응답스펙트럼등을 산정할 수 없어 지반종류 S6은 현재 비활성로 처리되어 있음. - 설계전단파속도, 고유주기 산정시 고려되는 개수는 설계기준을 선택하는 옵션에서 입력값으로 변경되었음.- 지반종류에 따른 응답스펙트럼을 사용하므로 지반종류선택이 주요한 설계인자임- 지반종류가 개수는 기존과 유사하지만 구분조건은 상이하게 변경되었음.
[2018-02-21 오후 3:09:45글 고유번호: 149512
ES, LS 등 수평하중을 좌측,우측하중과 하중조합으로 처리하도록 하였었으나 양방향재하와 편재하(좌측,우측)하중으로 분리하여 적용하도록 보완하였습니다.이로인해 2018-02-21이전에 한계상태설계법으로 진행하신 경우 2018-02-21 패치후 하중조합에서 [상세조합 초기화]으로 초기화후 하중정의에서 [전체기본값]으로 초기화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하중조합에서 [상세조합 초기화]버튼이 비활성화된 경우는 [상세조합 자동산정]이 설정되어 설계하중선택 및 하중조합선택의 변경사항에 따라 상세하중조합이 자동산정되므로 하중조합선택에서 한계상태에 대해 [설정값]을 체크/체크해제하여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신규파일 작성시 또는 강도설계법에서 한계상태설계법으로 변경한 경우는 하중조합의 초기화가 되므로 해당사항은 없습니다.
[2018-02-02 오전 9:39:54글 고유번호: 148919
한길아이티에서는 2012부터 준비기간을 거쳐, 도로교 설계기준 2015 한계상태 설계법을 각 프로그램에서 적용되도록 반영하고 있으며 AAbutPier2014 LSD, ARcBridge2013 LSD, ARoad LSD, ABeamDeck LSD 출시에 이어지중암거 및 지하차도 설계자동화 소프트웨어인 ACulvert LSD를 출시합니다.2012년 3월 한계상태설계법 설계기준이 출간되었으며, 2015년 2월 도로교설계기준해설(2015, 한계상태설계법)이 출간되었고 2015년 1월 1일부터 전면적인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이에 고객 및 발주처에서 한계상태 설계법 지원에 대해서 많은 문의와 관심을 전해주셨습니다. 한계상태 설계기준과 프로그램 개선을 반영한 ACulvert LSD 가 1월중에 출시되며, 반영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LSD모듈은 신규버전인 ACulvert2018에서 지원됩니다.기존버전인 ACulvert2010은 유지보수가 종료되므로 유지보수계약이 체결된 업체에서는 AUpdate에서 ACulvert2018을 신규설치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ACulvert2018과 ACulvert2010은 별도 설치되므로 동시 사용은 가능하며 ACulvert2018의 주요 보완사항은 공지사항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새롭게 출시되는 ACulvert LSD 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도로교 설계기준 2015 한계상태 설계법 반영사항>제1장 총 칙1.3 설계원칙 1.3.2 한계상태 - 각 한계상태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i) 반영1.3.3 연성 - 각 한계상태의 연성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D) 반영1.3.4 여용성 - 각 한계상태의 여용성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R) 반영1.3.5 구조물의 중요도 - 각 한계상태의 중요도에 해당하는 하중수정계수(ηI) 반영1.4 교량의 등급 - 1~3등급 적용(KL-510적용)제3장 하 중3.2 용어정의 - 하부구조에 적용되는 용어 반영 3.3 기호 - 한계상태 설계법에 적용된는 하중 기호 적용3.4 하중의 종류와 하중조합3.4.1 하중의 종류 - 지속하중, 변동하는 하중 적용3.4.2 하중계수와 하중조합 - 하중수정계수, 하중효과, 하중계수 및 한계상태별 하중 조합 적용3.5 고정하중 : DC, DW - 구조부재 및 포장 시설물 하중 적용, 재료의 단위질량 적용3.6 활하중 - 설계차로수 적용, 다차로 재하계수 적용, 차량 활하중(KL-510) 적용3.6.1 차량활하중 : LL3.6.1.1 설계차로의 수3.6.1.2 활하중의 동시재하3.6.1.3 설계 차량활하중3.6.1.3.1 표준트럭하중3.7 충격하중 : IM - 하중조합에서의 하중계수 및 한계상태별 충격계수 적용3.7.1 일반사항3.9 콘크리트의 크리프 : CR - 하중조합에서의 하중계수 및 유효탄성계수 적용3.10 콘크리트의 건조수축 : SH - 하중조합에서의 하중계수 적용3.11 토압 : EH, ES, LS, DD - 상시 토압, 지진시 토압 적용- 뒤채움 지표면의 상재활하중, 상재고정하중 적용3.12 정수압, 유수압, 부력, 파압 : WA, BP, WP - 3.12.1 정수압 - 설계수위를 바탕으로하는 정수압 적용3.12.2 유수압 - 종방향, 횡방향에 대한 고려 적용3.12.2.1 종방향3.12.2.2 횡방향3.12.3 부력(BP) - 하부구조에 적용되는 부력 적용3.12.4 파압(WP) - 기존 설계기준에서 제시되는 파압식을 준용하여 적용3.13 풍하중3.13.2 설계풍압3.13.2.1 일반 중소지간 교량의 설계풍압 - 거더교 풍압 및 기타 교량부재에 작용하는 풍압 적용3.13.2.3 하부구조에 작용하는 풍압 - 단면형상에 따른 항력 계수 적용3.14 온도변화3.14.1 평균온도(TU)3.14.1.1 온도범위 - 설계자의 온도 범위 입력 지원3.14.2 온도경사(TG)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15 지진의 영향 : EQ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 및 지진해석 지원3.16 설하중 및 빙하중 : IC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17 지반변동 및 지점이동의 영향 : GD, SD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18 원심하중 및 제동하중 : CF, BR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19 가설시 하중 : ER-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20 차량충돌하중 : CT-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20.2 구조물과 차량이나 열차의 충돌 : CT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3.21 선박충돌하중 : CV - 하중조합의 하중계수 적용제4장 구조해석4.2 용어정의 - 구조물에 적용되는 용어 적용4.3 기호 - 구조물에 적용되는 기호 적용4.4 구조해석법 - 고전적 응력법 및 유한요소법 적용4.5.4 경계조건의 모델링 - Restraints 및 Spring 지원4.6 정적해석4.6.2.4 단순판 및 연속판 - 활하중의 유효폭 적용4.6.4 슬래브교에 대한 등가 스트립 폭 - 활하중 유효폭 적용, 사각을 고려한 유효폭 적용4.6.13 온도해석 - 온도에 따른 단면내 모멘트산정으로 선형 온도변화 산정제5장 콘크리트교5.2 용 어 - 구조물에 적용되는 용어 적용5.3 기 호 - 구조물에 적용되는 기호 적용5.4.2 설계 기본 변수 정의 - 한계상태 별 및 하중, 하중계수, 하중조합 적용5.4.2.1 한계상태 - 안정검토 단면검토등에서 각 한계상태별 검토 5.4.2.2 하 중 - 기준에서 제시되는 하중산정방법 및 사용자하중 지원5.4.2.3 재료 - 구조재료의 강도, 탄성계수 및 단위중량 지원5.4.2.4 구조물 치수 - 구조물의 실제 치수를 반영한 구조계산5.4.2.5 설계 강도 - 각 구조위치별 설계강도 입력 지원5.4.3 설계 사항5.4.3.2 극한한계상태 - 하중조합 및 재료저항계수 적용5.4.3.3 사용한계상태 - 하중조합 및 사용성 검토 적용5.5 재료5.5.1 콘크리트5.5.1.1 일반사항5.5.1.2 강 도 - 평균압축강도, 휨인장강도등의 강도 자동 계산 적용5.5.1.3 탄성변형 - 탄성계수 자동 계산 적용 5.5.1.6 응력-변형률 관계 - 단면검토 등에 자동 계산 적용5.5.1.7 설계압축강도 및 설계인장강도 - 단면검토 등에 자동 계산 적용5.5.2 철근5.5.2.3 설계 가정 - 단면설계등에 적용5.6 구조해석5.6.4.4 스트럿-타이 모델에 의한 해석 - 우각부 및 브라켓 검토에 적용5.7 극한한계상태5.7.1 휨과 축력5.7.1.1 일 반5.7.1.2 휨 및 축력이 작용하는 부재의 극한한계상태 검증 - 기둥부재의 검토 및 휨강도 산정5.7.2 전 단5.7.2.1 일 반 - 전단보강 여부 판단 및 최대전단강도 산정5.7.2.2 전단보강철근이 없는 부재 - 콘크리트에 의한 전단강도 산정5.7.2.3 전단보강철근이 배치된 부재- 전단보강철근을 포함한 전단강도 산정- 인장부재의 추가인장력 산정5.7.5 스트럿-타이 모델5.7.5.1 일 반5.7.5.2 스트럿5.7.5.3 타 이5.7.5.4 절점영역5.8 사용한계상태5.8.1 일 반5.8.1.1 적용 범위5.8.1.2 노출 환경과 한계 기준 - 노출환경 에 따른 설계등급 산정5.8.2 응력 한계5.8.2.1 기본 사항5.8.2.2 응력 계산 방법 - 사용한계상태에 따른 응력 산정 및 검토5.8.3 균 열5.8.3.1 일반 사항5.8.3.2 최소철근량 - 균열제어를 위한 최소철근량 산정5.8.3.3 간접 균열 제어 - 발생응력에 따른 최대 철근의 직경 및 간격 제한5.8.3.4 균열폭 계산 - 콘크리트와 철근의 변형율차 계산을 통한 설계 균열폭 산정5.8.4 처짐5.8.4.2 직접 처짐 계산을 생략하는 경우 - 지간별 처짐검토 판정5.9 피로한계상태5.9.1 일반5.9.2 철근 - 이동하중에 의한 철근의 피로한계상태 검토5.10 내구성 및 피복두께5.10.1 일반 사항 - 노출환경에 따른 최소 콘크리트 강도 비교5.10.2 환경 조건 - 노출환경에 따른 노출등급 반영 5.10.3 내구성을 위한 요구사항5.10.4 콘크리트 피복두께 - 노출환경 및 설계편차를 반영한 최소 피복두께 산정5.11 철근 상세5.11.4 철근의 정착5.11.4.1 일반사항5.11.4.3 부착 강도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4.4 기본 정착길이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4.5 설계 정착길이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 철근의 이음5.11.5.1 일반사항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2 겹침이음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3 겹침이음 길이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1.5.4 겹침이음 영역에서의 횡방향 철근 - 정착길이 및 겹이음 산정5.12 부재 상세5.12.1 일반 사항5.12.2 보5.12.2.1 주철근 - 최소철근비 산정, Cmax 등 산정에 적용5.12.2.6 전단철근 - ρv,min 및 smax등 적용5.12.2.8 표피 철근 - 깊은보 등에 적용5.12.4 플랫 슬래브5.12.5 교량의 콘크리트 바닥슬래브5.12.5.3 전통적 설계법 - 상부슬래브 및 접속슬래브의 수평철근 검토5.12.6 기 둥5.12.6.1 적용범위5.12.6.2 기둥의 축방향 철근 - 철근비 규정 등 적용5.12.6.3 기둥의 횡방향 철근 - 횡방향 철근의 배치, 간격 등 적용5.12.9 깊은 보 - 철근망 규정 적용5.12.11 응력교란영역 - Strut-Tie 모델 적용5.12.11.2 내민받침 (브래킷, 코벨) - Strut-Tie 모델 적용5.12.15 건조수축 및 온도 철근 - 두께에 따른 철근비 적용5.12.15.1 일반 사항5.12.15.2 두께 1200mm 이하인 부재5.12.14.3 두께 1200mm를 초과하는 부재제6장 강교6.4.4.1 강재의 강도 - 강관용 강재의 재료강도6.4.5 물리상수 - 강재의 물리상수 적용6.5.4.2 저항계수 - 극한한계상태에 대한 저항계수(?)적용6.5.5 극단한계상태 - 극단한계상태에 대한 저항계수(?)값 적용6.9.2.1 축방향 압축 - 축방향 설계압축강도 산정식 적용6.9.2.2 축방향 압축과 휨 - 축방향 압축력과 모멘트와의 조건식 적용6.9.4.1 공칭압축강도 - 말뚝 부재력 검토시 공칭압축강도6.9.4.2 축방향 압축부재의 폭-두께비 제한 : 원형강관단면의 폭-두께비 제한식 적용제7장 하부구조7.5 한계상태와 저항계수7.5.1 일반사항7.5.2 사용한계상태 - 사용한계상태의 하부기초 설계시 고려사항7.5.3 극한한계상태 - 극한한계상태의 기초 설계시 고려사항7.5.5 저항계수 - 각 한계상태별 저항계수 표 적용7.5.6 극단상황한계상태(extreme event limit state) - 극단상황한계상태에 대한 저항계수 값7.6 확대기초7.6.1 일반적인 고려사항7.6.2 사용한계상태의 변위와 지지력 - 사용한계상태에서의 기초의 변위검토사항 적용7.6.2.2 변위 - 침하량 산정 공식 및 허용 탄성침하량 , (사질토에 놓인 기초의 침하, 암반에 놓인 기초의 침하) 7.6.3 극한한계상태의 지지력 - 지반의 연직지지력 산정Hoek & Brown 제안식, AASHTO 제안식, Canadian Geotechnical Society7.6.3.1 지지력 - 표준관입시험을 근거로 한 사질토의 공칭지지력 산정, 기초의 형상계수, 하중경사계수,지하수위에 대한 계수 적용7.6.3.2 암반 지지력 - 암반지지력 산정시 고려사항 (불연속면의 존재와 상태 풍화정도, 지역에 따른 특성, RQD, 암석의 일축압축강도)7.6.3.3 활동 파괴 - 활동파괴에 대한 설계저항력 산정, 7.6.4 구조 설계7.7 타입말뚝7.7.1 일반사항 - 말뚝해석방법에 대해 변위법을 준용.(한계상태예제집에서 권고)7.7.1.5 말뚝 간격, 여유 거리, 관입 깊이 - 말뚝중심간 거리, 말뚝주면까지의 여유거리7.7.1.9 인발 - 말뚝의 인발저항력 검토7.7.2 사용한계상태의 변위와 지지력7.7.2.2 수평변위에 대한 기준 - 말뚝기초의 수평방향 허용변위량(38mm) , Broms 방법에 의한 수평지지력 산정.7.7.2.3 침하 - 말뚝기초의 허용침하량(7.6.2.2 에 규정된 허용침하량)7.7.3 극한한계상태의 지지력7.7.3.4 현장 원위치시험을 통한 말뚝지지력의 평가 - 표준관입시험(SPT)을 이용한 말뚝선단지지력과 주면마찰력 산정7.7.3.7 인발 - 무리말뚝의 인발저항 고려(현장타설말뚝)7.8.3.3 점성토에 설치한 현장타설 말뚝의 지지력 산정 - 점성토의 주면마찰력 및 선단지지력(O’Neill 와 Reese)7.8.3.4 사질토에 설치한 현장타설 말뚝의 지지력 산정 - 사질토의 주면마찰력(현장타설말뚝의 β 방법에 의한 공칭지지력 산정) 및 선단지지력 (O’Neill 와 Reese)7.8.3.5 암반에 설치한 현장타설 말뚝의 지지력 산정 - 암반의 주면마찰력(Horvath 와 Kenney) 및 선단지지력7.8.3.7 인발- 말뚝의 인발 저항7.9.3 극한한계상태의 지지력과 안정성7.9.3.2 지지력 - 토질 기초 및 암반기초의 지지력 산정식 적용7.9.3.3 전도 - 토사지반과 암반에 따른 저판폭 상에서의 반력의 합력 작용 위치 산정제8장 내진설계8.1 적용범위8.2 용어의 정의 - 내진해석에 적용되는 용어 반영8.3 기호 - 내진해석에 적용되는 기호 반영8.5 설계 일반사항8.5.1 설계지반운동 - 지진구역과 재현주기에 따른 가속도계수 적용8.5.2 내진등급과 설계지진수준 - 교량의 내진등급에 따른 재현주기8.5.3 지반의 분류 - 지반의 종류에 따른 물성치 적용8.5.4 응답수정계수 - 기준에서 제시된 위치별 응답수정계수 기본값 적용▣ 참고문헌. 도로교 설계기준 2012 한계상태 설계법. 도로교 설계기준 해설 2015 한계상태 설계법. 2012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적용 - 고속도로교량 설계예제집. 도로교설계예제집(한계상태설계법) (2014, 도로교통협회). 도로교 설계사례 및 해설서(한계상태설계법) (2016, 도로도로공사). 도로설계편람 제5편 교량 (2008). 도로교 설계기준 해설 (2008). 강구조설계기준 (2014). AASHITO LRFD (2007). Eurocode2 (1992). 콘크리트구조설계 한계상태 설계 (2014, 김우 저, 동화기술). 스트럿 타이 모델 설계 예제집 (2013, 한국콘크리트 학회). ACI318-14 (2014, 미국콘크리트학회). Reinforced Concrete Design to Eurocode2 (2012, Palgrave). Reinforced and Prestressde Concrete Design to Eurocode2 (2012, Spon press). Strut-and-Tie Model Design Examples for Bridges: Final Report (2011, Texa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Purdue University Load Resistance Factor Design for Bridges(2008) 감사합니다.<기 타>. 휨압축부재의 CASE별(축력최대, 모멘트최대, 편심최대, 수평력최대, 축력최소) 집계로 검토케이스 보완. 사용자하중의 상시, 지진시 재하 및 모델링에서 부재선택후 하중추가 등 입력 편의성 보완. 고정하중, 이동하중 등 지하차도 차도부에 재하되는 내부하중의 Frame 모델 재하로 말뚝검토 보완
[2021-03-02 오후 2:34:39글 고유번호: 163260
응용 프로그램 오류 팝업 창이 뜨고 실행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2021-03-02 오후 4:19:40글 고유번호: 163264
작업 파일 중 정상적으로 열리는 파일 올려드립니다.###### 원본 글입니다. ####### 응용 프로그램 오류 팝업 창이 뜨고 실행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2021-03-02 오후 5:51:19글 고유번호: 163270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유선상으로 답변드렸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작업 파일 중 정상적으로 열리는 파일 올려드립니다.###### 원본 글입니다. ####### 응용 프로그램 오류 팝업 창이 뜨고 실행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2021-02-25 오후 2:21:35글 고유번호: 163233
옹벽식 날개벽 적용시 기초형식을 잡석기초로 적용하려는데 선택이 안됩니다~
[2021-02-25 오후 2:32:27글 고유번호: 163234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옹벽식 날개벽 - 기초지반설정에서 기초형식을 "잡석기초"로 설정 후 기초 잡석 포설두께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옹벽식 날개벽 적용시 기초형식을 잡석기초로 적용하려는데 선택이 안됩니다~
[2021-02-25 오전 11:57:21글 고유번호: 163230
버전이 틀리나요???아니면화일이 뻑이 난건가요???답변 부탁드립니다...
[2021-02-25 오후 1:14:47글 고유번호: 16323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첨부하여 주신 파일은 정상적으로 오픈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설치되어 었는 프로그램 버전보다 첨부 파일의 버전이 높을 경우 파일은 오픈되지 않습니다.업데이트를 통해 최신버전을 다운받으신 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오픈될것입니다.현재 귀사(영진엔지니어링)의 프로그램은 장기간 유지 보수가 만료된것으로 확인됩니다. 정상적인 고객지원 및 기술 지원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유지 보수 관련 문의는 영업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버전이 틀리나요???아니면화일이 뻑이 난건가요???답변 부탁드립니다...
[2021-02-24 오전 9:17:09글 고유번호: 163212
본 파일을 2D프레임 해석을 돌리면 첨부한 캡쳐파일같은 오류메세지가 뜨면서 해석이 멈춥니다.그전에 SAPgo랑 SAPre파일이 없어서 해석이 안돼서 본 사이트에서 해당파일 받아서 호환성 체크까지 한후 돌렸는데도 불구하고 해당오류가 발생합니다.조치부탁합니다.
[2021-02-24 오전 10:11:43글 고유번호: 163213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유선상으로 답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본 파일을 2D프레임 해석을 돌리면 첨부한 캡쳐파일같은 오류메세지가 뜨면서 해석이 멈춥니다.그전에 SAPgo랑 SAPre파일이 없어서 해석이 안돼서 본 사이트에서 해당파일 받아서 호환성 체크까지 한후 돌렸는데도 불구하고 해당오류가 발생합니다.조치부탁합니다.
[2021-02-18 오후 3:42:34글 고유번호: 163145
옹벽식 날개벽 단면 치수가 정면도 첫번째 철근 치수 인것으로 알고 있는데정면도 치수와 다른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단면도 4.341, 정면도 4.353단면도 1.759, 정면도 1.747
[2021-02-19 오전 8:29:50글 고유번호: 16315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첨부하여 주신 파일의 경우 날개벽 기초의 피복을 100으로 입력하였으며 벽체의 피복은 80으로 입력하였습니다.프로그램내에서 단면 산정은 기초의 평면도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때문에 기초의 피복인 100을 기준으로 산정하였으며 벽체에서 100이 이격된 위치에서의 표준단면도를 그리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옹벽식 날개벽 단면 치수가 정면도 첫번째 철근 치수 인것으로 알고 있는데정면도 치수와 다른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단면도 4.341, 정면도 4.353단면도 1.759, 정면도 1.747
[2021-02-16 오전 8:58:31글 고유번호: 163106
날개벽 배근시 저판에 수평철근을 설정을 해도 배근이 안됩니다. 
[2021-02-16 오후 4:00:07글 고유번호: 163116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현재 ACulvert 옹벽식날개벽에서는 역T형옹벽 형식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첨부하여 주신 옹벽식날개벽 형태는 L형 옹벽형식으로 지원되지 않는 형식으로 입력되어 오류가 발생한것으로 확인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날개벽 배근시 저판에 수평철근을 설정을 해도 배근이 안됩니다. 
[2021-02-15 오후 6:33:18글 고유번호: 163104
답변 감사 합니다사용하중을 적용하신 것을 보면 아시 겠지만 단위 당 m(내압 :17 외압 :4)  압력은 같습니다- 단지 슬라브 길이만 다르고 높이 같습니다 그런데 2련 박스 스라브와, 벽체에 작용하는 모멘트도가 너무 다름니다- 당초 응력계산 결과를 보면 외부응력만 표시되었기 때문에 스라브,벽체 중앙 상면 하면 적용 하였습니다계산된 응력 전체를 철근 배근을 하면 너무 과다 해서 다시 질의 드림니다- 내압,외압을 동시에 적용하는 것으로 입력 했는데 왜 큰응력이 표시 않되고 외압결과만 표시 되는 사유가 이해 되지 않 습니다- 설계자 판단에 보낸 자료와 같이 중앙 스라브만 상면,하면 고려 하고 스라브끝단과 벽체 끝단은 당초 표시된 응력으로 큰응력을 한쪽면만 적용해서 설계했습니다 .  검토 부탁 드림니다.
[2021-02-16 오전 8:29:31글 고유번호: 163105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프로그램상에서는 하중조합 전체 케이스 중 큰 단면력을 집계하여 구조 검토를 수행합니다. 때문에 내압과 외압을 동시에 적용하였을때 외압결과만 표시되지 않는 점 다시 확인부탁드립니다.사용자분께서 적용하신 상세 하중조합은 2D Frame해석 [하중조합 상세]에서 확인가능하며 내부수압이 함께 고려된 케이스와 고려되지 않는 케이스를 비교하시면 될 것입니다.또한  2D Frame해석에서 하중조합별 단면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외압결과만 표시되지 않는 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부재별 위치에서 최대 단면력으로 집계된 모멘트 및 전단력을 기존대로 검토를 진행할지 단면력이 산정된 모든 부재 위치에서 검토를 진행할지 여부는 설계자의 판단으로 선택하여 적절한 설계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답변 감사 합니다사용하중을 적용하신 것을 보면 아시 겠지만 단위 당 m(내압 :17 외압 :4)  압력은 같습니다- 단지 슬라브 길이만 다르고 높이 같습니다 그런데 2련 박스 스라브와, 벽체에 작용하는 모멘트도가 너무 다름니다- 당초 응력계산 결과를 보면 외부응력만 표시되었기 때문에 스라브,벽체 중앙 상면 하면 적용 하였습니다계산된 응력 전체를 철근 배근을 하면 너무 과다 해서 다시 질의 드림니다- 내압,외압을 동시에 적용하는 것으로 입력 했는데 왜 큰응력이 표시 않되고 외압결과만 표시 되는 사유가 이해 되지 않 습니다- 설계자 판단에 보낸 자료와 같이 중앙 스라브만 상면,하면 고려 하고 스라브끝단과 벽체 끝단은 당초 표시된 응력으로 큰응력을 한쪽면만 적용해서 설계했습니다 .  검토 부탁 드림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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