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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09 오후 2:17:29글 고유번호: 163020
횃불형교각은 교량의 미적요소가 설계에 주요하게 고려되면서 설계적용 빈도가 증가하는 교각형식이나 횃불형교각의 특성상 기존의 교각형상과 조금씩 상이한 세부상세를 갖는 경우가 많아 주로 사용되는 형식의 구조물에 대해 빠른 검토와 성과품 작성을 목표로 하는 자동화프로램에서 다양한 교각형상을 모두 지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지원하지 못하였으나 신규작업보다는 성과품 출력후 상세를 수정하는 형태로 진행하고자 하시는 의견이 많아 기본이 되는 형태의 성과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횃불형교각 형식을 추가합니다.교각형식에서 [횃불형교각]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타입 설정 Wizard]에서 4가지 타입의 횃불형교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T형과 기둥식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교각의 형상(일반도)은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으나 T형은 두부보에 대한 검토 및 보강철근이 배근되는 형식이고 기둥식은 두부보가 아닌 기둥상단 브라켓 형태로 고려됩니다.두부보 상단의 라운드처리에 따라 T형 2type, 기둥식 2type의 총4가지 타입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입력과 성과품에 대한 내용은 FAQ 및 온라인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450&curstep=0&curlevel=0&idx=1711&main_category=1_4&sub_category=1_4_8&end_category=1_4_8_3&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450
[2019-12-23 오후 4:45:27글 고유번호: 158853
도로교설계기준, 철도설계기준, 콘크리트구조기준 등 기존의 시설물에 따라 각각 운영되던 기준들을 통폐합하여 기준간 중복·상충부분을 정비하고, 개정이 용이하도록 코드화 추진한 국가설계기준 KDS code가 2016년 고시되었습니다.대부분 기존 설계기준을 통폐합 한 것으로 설계의 변경사항은 거의 없어 프로그램에 적용은 되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내진설계기준일반(KDS 17 10 00)제정, KS 표준 개정에 따른 강종 변경 등 지속적인 기준개정이 발생하였으며 추후 기준의 개정시에도 시설물별 설계기준이 아닌 KDS CODE 중 일부가 개정되는 형태로 진행될 것이기에 프로그램별로 KDS CODE를 적용할 수 있도록 보완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세부적인 CODE의 및 개정사항의 확인은 국가건설기준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www.kcsc.re.kr/Home/IndexKDS CODE 적용에 따라 AAbutPier에서 적용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입력 및 계산서에서 참조문헌 KDS CODE로 표기변경기타재료의 단위중량이 기존 시설물별 설계기준에서는 질량이 제시되어 x 10 으로 단위중량을 적용하였으나 KDS 24 12 21 표4.2-1 단위체적중량에서는 9.81을 기본으로한 값이 제시되었기에 단위중량의 기본값 변경내진설계기준 KDS 17 10 00 기본 적용
[2019-07-24 오전 10:04:34글 고유번호: 156445
2018년 12월 내진설계일반(KDS 17 10 00)이 제정되었습니다. 제정전문과 고시문 등을 첨부하며 국가건설기준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해당기준의 지원에 대해 많은 문의를 해주셨으며 한길IT에서 지원하고 있는 각 프로그램에서 일관성있는 반영을 위하여 검토를 수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내진설계일반(KDS 17 10 00)를 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AAbutPier와 ACulvert, AWall, ARcBridge 에 적용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다음은 내진설계기준의 주요 반영사항입니다.4.설계4.1 내진성능기준4.1.1 내진등급 - 내진특등급, 내진Ⅰ등급, 내진Ⅱ등급4.1.2 내진성능수준 - 시설물의 내진성능수준은 기능수행수준, 즉시복구수준, 장기복구/인명보호수준과 붕괴방지수준으로 분류4.1.3 설계지반운동 수준 - 평균재현주기 4,800년 지진지반운동 추가4.1.4 내진성능목표  4.2 지진재해4.2.1 지반운동4.2.1.1 지진구역 및 지진위치도    4.2.1.2 지반의 분류  4.2.1.3 설계지반운동의 정의와 고려 사항 - 국가지진위험지도의 값은 유효수평지반가속도(S)이다4.2.1.4 설계지반운동의 특성 표현 - 암반지반(S1) 설계지반운동의 가속도표준설계응답스펙트럼         - 토사지반(S2~S5) 설계지반운동의 가속도표준설계응답스펙트럼     - S = Z x IAAbutPier에서 적용 입력설계기준 설정 - 교량기본설정 - 기초자료설정 - 설계환경 - 내진설계기준 : 시설물별 설계기준/내진설계(KDS 17 10 00)내진해석 조건 설정 - 내진해석 - 설계환경 - 설계조건 : 내진등급, 지진구역, 유효수평지반가속도, 지반종류, 지반보정계수설계자 고려사항 - 교량에 있어서는 붕괴방지수준 적용을 유지함 - 응답스펙트럼이 변경됨에 따라 설계부재력이 다소 변경됨 - 지반종류에 따른 가속도표준설계응답스펙트럼이 제시되었으며 지반계수가 삭제됨,  - 지반종류에 따른 응답스펙트럼을 사용하므로 지반종류선택이 주요한 설계인자임 - 지반종류가 갯수는 기존과 유사하지만 구분조건은 상이하게 변경되었음. - 삭제된 지반계수는 지진시토압, 관성력 등 산정시 고려되었던 것으로 설계기준에 제시되지는 않았으나 지반보정계수를 추가하여 기존과 같이 지진시토압, 관성력 산정등에 고려하였음, 기본값 1.0 - 기준에서는 감쇠비 5%에 해당하는 응답스펙트럼을 기술하였으며 감쇠비(ξ)에 따라 감쇠보정계수(Cd)를 제시하였기에 감쇠비(ξ,%)를 입력토록하였음. 기본값 5%로서 감쇠보정계수는 1.0으로 적용
[2017-02-24 오후 2:56:52글 고유번호: 12655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 입니다. AAbutPier2014 Professional 로 작성하는 두부보 스트럿-타이 모델(Strut-Tie Model) 동영상입니다. T형 교각 두부보 모델링 동영상다주식 교각 두부보 모델링 동영상스트럿-타이 모델 옵션 적용 동영상스트럿-타이 모델 수정 동영상스트럿-타이 모델 작성을 위한 응력흐름도 동영상스트럿-타이 모델 전체 소개 동영상감사합니다.
[2013-12-30 오후 2:37:59글 고유번호: 123954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 입니다. AAbutPier2014 Professional 의 Strut-Tie Model 매뉴얼,Strut-Tie Model 해석을 위한 ASTM Solver 의 검증 문서, Strut-Tie Model 성과품 을 자료실-다운로드-사용설명서 및 성과품 게시판에 게시하였습니다. 사용설명서http://www.aroad.co.kr/data/guide.asp?boardName=p_manual&mode=view&num=55&idx=77&page=1&keyfield=&keyword=&curref=55&curstep=0&curlevel=0ASTM Solver 검증1-코핑http://www.aroad.co.kr/data/guide.asp?boardName=p_manual&mode=view&num=56&idx=78&page=1&keyfield=&keyword=&curref=56&curstep=0&curlevel=0ASTM Solver 검증2-브라켓http://www.aroad.co.kr/data/guide.asp?boardName=p_manual&mode=view&num=57&idx=79&page=1&keyfield=&keyword=&curref=57&curstep=0&curlevel=0ASTM Solver 검증3-교대기초http://www.aroad.co.kr/data/guide.asp?boardName=p_manual&mode=view&num=58&idx=80&page=1&keyfield=&keyword=&curref=58&curstep=0&curlevel=0ASTM Solver 검증4-교각기초http://www.aroad.co.kr/data/guide.asp?boardName=p_manual&mode=view&num=59&idx=81&page=1&keyfield=&keyword=&curref=59&curstep=0&curlevel=0Strut-Tie Model 성과품http://www.aroad.co.kr/data/board.asp?boardName=p_result&mode=view&num=16&idx=21&page=1&keyfield=&keyword=&curref=16&curstep=0&curlevel=0감사합니다.  
[2021-02-26 오후 3:57:19글 고유번호: 163253
안녕하세요말뚝관련된 문의사항이 또 있습니다.도로공사 방침이 새로 나온게 있어서 문의드립니다.수평변위 검토시 강결은 15mm이하(사용한계), 힌지는 38mm(극단상황)로 검토가 되도록 수정이 필요합니다.이 부분은 우선 도로공사 과업만 해당되는 부분이니 허용변위량을 직접 입력 할수 있게 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도로공사 방침 첨부해드리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수고하십시오!
[2021-03-02 오후 4:15:21글 고유번호: 163263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고객님의 소중한 자료 감사합니다. 도로공사에서 제시된 매입말뚝에 관련한 방침을 검토중이며 첨부해주신 방침의 허용수평변위 사용자 입력도 같이 반영될 수 있는지 적용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말뚝관련된 문의사항이 또 있습니다.도로공사 방침이 새로 나온게 있어서 문의드립니다.수평변위 검토시 강결은 15mm이하(사용한계), 힌지는 38mm(극단상황)로 검토가 되도록 수정이 필요합니다.이 부분은 우선 도로공사 과업만 해당되는 부분이니 허용변위량을 직접 입력 할수 있게 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도로공사 방침 첨부해드리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수고하십시오!
[2021-02-26 오후 1:41:58글 고유번호: 163248
안녕하세요 수고많으십니다.말뚝 본체 검토 하면서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위에 그림에서 봤을때 Pr>Pu가 되어야하는데 네모박스 안의 수치를 비교했을 때 Pr<Pu가 되는데도 불구하고 O.K로 되어있습니다.확인부탁드립니다.
[2021-03-02 오후 2:51:21글 고유번호: 16326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본체검토의 결과 판정에 오류가 확인되어 수정하였습니다. 패치후에는 Pr 과 Pu 비교에 따른 판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수고많으십니다.말뚝 본체 검토 하면서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위에 그림에서 봤을때 Pr>Pu가 되어야하는데 네모박스 안의 수치를 비교했을 때 Pr확인부탁드립니다.
[2021-02-25 오후 5:34:35글 고유번호: 163239
안녕하세요 KCI구조부 입니다교각 단차표기가 안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2021-03-02 오후 1:14:15글 고유번호: 163258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교각일반도의 두부보 평면도에서 단차가 표기되지 않는 오류를 확인하여 수정하였습니다. 패치후에는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KCI구조부 입니다교각 단차표기가 안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2021-02-24 오후 4:36:37글 고유번호: 163221
수고많으십니다.기둥설계_전단설계 계산서 출력시 횡방향 철근검토 항목이 누락되어 나옵니다.검토 부탁드립니다.
[2021-02-25 오전 8:29:47글 고유번호: 163224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계산서에서 제외된 검토는 심부구속철근에 대한 검토로서 중공기둥은 설계선택사항에서 심부구속설근 검토 여부에 따라 검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설정으로 적용하고 진행하시면 검토출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수고많으십니다.기둥설계_전단설계 계산서 출력시 횡방향 철근검토 항목이 누락되어 나옵니다.검토 부탁드립니다.
[2021-02-22 오후 1:57:53글 고유번호: 163191
안녕하세요파이형 기초 교축직각방향 STM 해석시 다음과 같은 오류메세지가 출력되고 실행이 멈춰버리는데요.이게 뭔뜻인지 몰라서 검토부탁드립니다.
[2021-02-22 오후 5:41:09글 고유번호: 163200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다주식교각의 교축직각방향 기초 STM 응력흐름도 해석시 경계조건의 오류가 확인되어 수정하였습니다. 패치후 [모델 재생성]으로 모델링을 초기화하시면 정상적으로 응력흐름이 계산됩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파이형 기초 교축직각방향 STM 해석시 다음과 같은 오류메세지가 출력되고 실행이 멈춰버리는데요.이게 뭔뜻인지 몰라서 검토부탁드립니다.
[2021-02-21 오후 7:41:46글 고유번호: 163185
안녕하십니까. 연우지앤비입니다.항상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교각입력 > 기초부 배근에서2단 배근시 피복두께가 설정되지 않습니다.피복두께를 1단 100, 2단 200mm로 설정하고 싶습니다.자세한 검토 부탁드립니다.고맙습니다.
[2021-02-22 오전 8:21:23글 고유번호: 163187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설계환경에서는 1단피복에 대한 입력이 되며 2,3단철근은 각 배근입력에서 피복을 입력합니다. 기초부 배근 - [주철근 간격 사용자 입력]에서 2단철근의 피복을 입력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연우지앤비입니다.항상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교각입력 > 기초부 배근에서2단 배근시 피복두께가 설정되지 않습니다.피복두께를 1단 100, 2단 200mm로 설정하고 싶습니다.자세한 검토 부탁드립니다.고맙습니다.
[2021-02-21 오후 7:38:00글 고유번호: 163183
안녕하십니까. 연우지앤비 입니다.항상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교각 계산서 출력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됩니다."STM Frame 해석이 되지 않은 하중조합이 존재합니다.하중조합별로 해석을 진행후 출력하기시 바랍니다."자세한 검토 부탁드립니다.고맙습니다.
[2021-02-22 오전 8:18:59글 고유번호: 163186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STM해석의 경우 하중조합별로 하중흐름이 다를 수 있어 별도의 모델링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스트럿-타이 모델은 하중조합의 선택에 따라 모델이 각각 작성되며 모든 모델의 해석이 되어야 해당 구조물(교대, 교각)의 계산서 출력이 가능합니다.하중조합을 확인하여 모든 하중조합에 대한 해석을 수행하셔야 출력이 가능할 것이며 혹 STM해석을 제외하고 계산서를 출력하신 다면 STM해석 - 설계환경 - 교각STM검토에서 검토를 해지해주시거나 계산서 출력 옵션에서 제외후 출력이 가능하실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연우지앤비 입니다.항상 성실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교각 계산서 출력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됩니다."STM Frame 해석이 되지 않은 하중조합이 존재합니다.하중조합별로 해석을 진행후 출력하기시 바랍니다."자세한 검토 부탁드립니다.고맙습니다.
[2021-02-19 오전 11:35:48글 고유번호: 163164
교각10, 11  기초 STM모델링 에러해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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