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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31 오전 9:50:07글 고유번호: 159351
도로교설계기준, 철도설계기준, 콘크리트구조기준 등 기존의 시설물에 따라 각각 운영되던 기준들을 통폐합하여 기준간 중복·상충부분을 정비하고, 개정이 용이하도록 코드화 추진한 국가설계기준 KDS code가 2016년 고시되었습니다.대부분 기존 설계기준을 통폐합 한 것으로 설계의 변경사항은 거의 없어 프로그램에 적용은 되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내진설계기준일반(KDS 17 10 00)제정, KS 표준 개정에 따른 강종 변경 등 지속적인 기준개정이 발생하였으며 추후 기준의 개정시에도 시설물별 설계기준이 아닌 KDS CODE 중 일부가 개정되는 형태로 진행될 것이기에 프로그램별로 KDS CODE를 적용할 수 있도록 보완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세부적인 CODE의 및 개정사항의 확인은 국가건설기준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www.kcsc.re.kr/Home/IndexKDS CODE 적용에 따라 ARoad에서 적용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도로교설계기준 KDS 24 10 11 : 2019입력 및 계산서에서 참조문헌 KDS CODE로 표기변경ARoad에서는 강구조설계기준2014에 따라 검토하였으며 상위기준인 도로교설계기준2015와 상이한 내용이 있었으나 KDS CODE를 적용하며 강구조설계(하중저항계수설계법) 은 기존 강구조설계기준2014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통일됨.연결부검토에서 강구조설계기준2014와 도로교설계기준2015의 저항계수가 일부 상이하였으나 강구조설계기준의 각 검토에서 제시되는 저항계수를 기본값으로 적용.피로한계상태의 하중유발피로검토에서 공칭피로강도가 도로교설계기준2015에서 KDS 14 31 20에 해당하는 조건으로 변경.기타재료의 단위중량이 기존 시설물별 설계기준에서는 질량이 제시되어 x 10 으로 단위중량을 적용하였으나KDS 24 12 21 표4.2-1 단위체적중량에서는 9.81을 기본으로한 값이 제시되었기에 단위중량의 기본값 변경철도설계기준 KDS 47 00 00 : 2018입력 및 계산서에서 참조문헌 KDS CODE로 표기변경KDS 24 14 30 개정에 따른 KS신강재 반영바닥판 검토시 탈선하중(Ⅰ, Ⅱ)를 적용KDS 24 14 20 에 따라 강도감소계수 휨부재Φf:0.85, 전단Φv:0.70 적용​​
[2018-11-28 오후 2:18:30글 고유번호: 153046
ARoad2015는 한계상태설계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계기준 및 예제집을 바탕으로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LRFD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그러나 국내의 강합성 BOX설계와 LRFD를 기반으로한 한계상태설계법이 상이한 부분이 있었으며 ARoad에서 고려하지 못한 부분도 상당수 있었습니다. 설계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계속적인 보완을 수행하였으나 모델링 등 주요한 변경이 필요한 사항이 있어 2018.11.1 자 패치에 한계상태설계법 적용시 보완작업을 진행하였으며 기존의 데이터에서 변경 및 초기화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므로 이 점 확인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원심하중의 경우 횡방향하중분배에 따른 하중재하에서 풍하중과 동일한 모델에 따라 하중을 재하합니다.수평하중 모델링 메뉴에서 [기본값]으로 모델을 초기화하여야 합니다.활하중 반력을 집계하기위한 하중조합이 변경되었습니다. 원심하중과 활하중 조합의 변경에 따라 모델링 하중조합에서 [모델링 초기화]로 하중을 초기화하신후 진행하셔야 합니다.가로보의 검토에서 피로한계상태, 사용한계상태를 검토하도록 보완하였으며 이음부도 간격검토뿐 아니라 강도검토를 추가하였습니다.세로보도 가로보와 동일한 형태로 검토됩니다.외측가로보와 외측빔의 모델링이 지원되며 모델링시에는 단면검토를 지원합니다.ARoad 2018.10.00자 패치기준 추가된 한계상태설계법 적용시의 주요 지원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8.11.1자 패치에서 추가된 변경사항은 (2018.10)으로 표기됩니다.KS 신강재 적용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22&curstep=0&curlevel=0&idx=1567&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1&end_category=1_1_1_1&lv4_category=1_1_1_1_3&key=total&keystring=&num=1322폐합단면(일부, 전체)의 거더 검토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56&curstep=0&curlevel=0&idx=1601&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56원심하중 적용 재하방법 변경(2018.10)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57&curstep=0&curlevel=0&idx=1602&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357거더 원심하중 입력변경(2018.10)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2&curstep=0&curlevel=0&idx=1607&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362특수하중(탱크, 트레일러) 적용(2018.10)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58&curstep=0&curlevel=0&idx=1603&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58거더 시공성 검토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36&curstep=0&curlevel=0&idx=1581&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1&end_category=1_1_1_5&lv4_category=1_1_1_5_5&key=total&keystring=&num=1336피로하중 빈도 및 상세범주 설정 지원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59&curstep=0&curlevel=0&idx=1604&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59뒴비틀림 응력 계산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0&curstep=0&curlevel=0&idx=1605&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60외측가로보, 외측빔 모델링(2018.10)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3&curstep=0&curlevel=0&idx=1608&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63외측가로보, 외측빔, 세로보, 가로보의 I형 단면 검토, 이음부 검토(2018.10)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4&curstep=0&curlevel=0&idx=1609&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364부반력 검토(극한한계상태 하중조합, 도로교설계기준2010 2.4.1.2)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32&curstep=0&curlevel=0&idx=1577&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332수평브레이싱 검토시 축력(Ftstrut, Dsd/Dx) 고려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33&curstep=0&curlevel=0&idx=1578&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333활하중 횡분배시 LANE기준 구간별 적용 추가(2018.10)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5&curstep=0&curlevel=0&idx=1610&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65차로하중의 반력집계 보완(2018.10)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6&curstep=0&curlevel=0&idx=1611&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66상세조합 자동산정 옵션 추가ype=&category=&ttt=1">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num=1367&idx=1612&curref=1367&curstep=0&curlevel=0>ype=&category=&ttt=1하이브리드단면 지원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26&curstep=0&curlevel=0&idx=1571&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326단면제원 생성기준 옵션 추가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55&curstep=0&curlevel=0&idx=1600&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00&key=total&keystring=&num=1355볼트 최소연단거리 기준 옵션 추가단면요약도 지원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03&curstep=0&curlevel=0&idx=1548&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1&end_category=1_1_1_6&lv4_category=1_1_1_6_3&key=total&keystring=&num=1303프리캐스트 패널 적용을 위한 현장이음판 지원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8&curstep=0&curlevel=0&idx=1613&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2&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68단면검토시 거더 구분 여부에 따른 검토 지원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369&curstep=0&curlevel=0&idx=1614&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3&end_category=00&lv4_category=&key=total&keystring=&num=1369수평브레이싱 L형강 지원횡리브 적용시 K형다이아프램 검토 지원판형T 종리브 지원http://www.aroad.co.kr/customer/sub01_01_view.asp?tname=p_faq&page=1&curref=1294&curstep=0&curlevel=0&idx=1538&main_category=1_1&sub_category=1_1_1&end_category=1_1_1_1&lv4_category=1_1_1_1_12&key=total&keystring=&num=1294적용일기준적 용 항 목 주 요 내 용 2018.11LSD기존 파일 LSD 경고 원심하중, 활하중반력 등 일부 조건의 초기화 필요로 수평하중모델링 [기본값] 및 모델링 하중조합메뉴에서 [모델링 초기화] 작업 필요 2018.11LSD횡방향 하중분배"주형설계 및 모델링 > 횡방향 하중분배" 횡방향 하중(원심하중) 항목 제거 2018.11LSD수평하중 모델링"주형설계 및 모델링 > 수평하중 모델링"  기존 풍하중 모델링 메뉴 명칭 변경 및 원심하중 항목 추가 2018.11LSD외측가로보, 외측빔외측가로보, 외측빔 격자 모델링 지원, I형 단면 검토 및 이음부 검토 추가 2018.11LSD가로보, 세로보 I형 단면 검토 및 이음부 검토 보완 및 세로보 추가 2018.11LSD활하중 횡분배 세로보 개수 변경시 활하중 횡분배 LANE기준 구간별 적용 추가2018.11LSD반력집계 보완차로하중의 반력집계용 기존 누락 조합(0.75TR + LN) 추가 2018.11LSD특수하중 지원탱크 및 탱크트레일러 활하중 계산서 출력 지원 2018.10공통전단연결재 종방향 위치"상세입력 > 전단연결재 종방향 위치" 상판 공장이음 고려시 이격거리 옵션 추가2018.04LSDype=&category=&ttt=1">상세조합 자동산정"주형설계 및 모델링 > 하중조합선택 > 상세조합 자동산정" 옵션 추가 2017.12LSD시공성 검토 "주형설계 및 모델링 > 모델링 고려사항 > 시공성 검토" 구간별 타설 옵션 추가 2017.10LSDKS 신강재 적용 "일반기초자료 > 설계환경 > KS 신강재 적용" 옵션 추가 2017.08공통부분 폐합 지원 주거더 일부 또는 전체 구간 폐합 단면 검토 지원2017.08LSD뒴비틀림 응력 계산 "바닥판설계 > 계산기초자료 > 계산조건" 뒵비틀림 응력 계산 관련 옵션 추가 2017.08LSD하이브리드 단면 검토"일반입력 > 공장이음 위치" 상·하, 복부판의 강종이 다른  경우 계산 지원2017.07LSD단면제원 생성 기준 옵션 "주형설계 및 모델링 > 모델링 고려사항 > 모델링 옵션 설정"  모델링 옵션 추가 2017.06LSD현장이음 검토 "일반기초자료 > 볼트" 볼트 최소 연단거리 기준 선택 옵션 추가 2017.05LSD피로하중 빈도 및 범주 "바닥판설계 > 계산기초자료 > 계산조건" 피로해석 관련 옵션 추가 2017.03LSD수평 브레이싱 축력 검토 "바닥판설계 > 계산기초자료 > 계산조건" 수평브레이싱 검토 축력 옵션 추가2017.03공통현장이음판 상세  "상세입력 > 현장이음 상세" 프리케스트 패널 적용을 고려한 uGn 옵션 추가 2017.02LSD단면검토 계산서 출력 "출력 > 구조계산서 > 4, 단면응력 검토" 다양한 단면검토 계산서 출력 옵션 추가2017.01LSD수평철근량 검토 "바닥판설계 > 계산기초자료 > 수평철근량 검토" 옵션 추가 2017.01LSD부반력 검토 "바닥판설계 > 계산기초자료 > 계산조건" 부반력 검토 옵션 추가2016.08LSD단면요약도 지원 "일반입력 > 공장이음 위치 > 상단탭" 단면요약도 상단탭 지원 2016.08공통수평브레이싱 "일반기초자료 > 강종설정 > 수평브레이싱 > 현재" L형강 타입 추가2016.07공통K형 다이아프램 검토 K형 다이아프램 상단부 횡리브 타입 적용시에도 검토 지원2016.07LSD판형T 종리브 타입"일반입력 > 종리브 위치 및 제원" 곡선 및 변단면을 구간 적용을 위한 옵션 추가
[2016-04-06 오후 5:26:12글 고유번호: 137449
한길아이티에서는 2012부터 수년간의 준비기간 을 거쳐,도로교 설계기준 한계상태 설계법을 반영하여 2015년 5월 AAbutPier2014 LSD, 2015년 10월 ARcBridge2013 LSD 출시하였으며강합성 교량 설계자동화 소프트웨어인 ARoad2015 LSD를 출시하고자 합니다.2012년 3월 한계상태설계법 설계기준이 출간되었으며, 2015년 2월 도로교설계기준해설(2015, 한계상태설계법)이 출간되었고 2015년 1월 1일부터 전면적인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이에 고객 및 발주처에서 AAbutPier2014 LSD 및 ARcBridge2013 LSD 및 ARoad의 한계상태 설계법 지원에 대해서 많은 문의와 관심을 전해주셨습니다. 한계상태 설계기준과 프로그램 개선을 반영한 ARoad2015 LSD 가 4월초에 출시되며, 반영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ARoad2015 LSD 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도로교 설계기준2015 한계상태 설계법 계산 반영사항>1. 설계조건       1.1 교량제원      1.2 하중조건   KL-510TR 표준트럭하중 (4축) [도.설(2015) 3.6.1.3.1]   KL-510LN 표준차로하중 [도.설(2015) 3.6.1.3.2]   피로하중 (4축) : 표준트럭하중 중량의 75% [도.설(2015) 3.6.2.1]   다차로재하계수 [도.설(2015) 3.6.1.3.2]   충격계수 (IM) [도.설(2015) 3.7.1]   보도하중 (PL) [도.설(2015) 3.6.4]   지점침하 (SD) [도.설(2015) 3.17]   온도변화에 대한 영향 (TU) [도.설(2015) 3.14.1.1]   풍하중 (WS) [도.설(2015) 3.13.2]   충돌하중 (CT) [도.설.해(2008) 2.4.3.6]   원심하중 (CF) [도.설(2015) 3.18] 1.3 설계방법      1.4 참고문헌    도로설계기준 한계상태설계법 (2015) ⇒ [도.설(2015)]    하중계수법에 의한 강구조설계기준 (2014) ⇒ [강.설(2014)]    AASHTO LRFD Bridge Design Specifications 4th Edition (2007) ⇒ [AASHTO LRFD 4th(2007)]    Steel Bridge Design Handbook - Design Example 5 : Three-Span Continous Horizontally     Curved Composite Steel Tub-Girder Bridge (2012) ⇒ [SBDH.E5(2012)]   도로교설계기준 해설 (2008) ⇒ [도.설.해(2008)]    콘크리트 구조 설계기준 (2012) ⇒ [콘.설(2012)]    도로설계 편람 (2008) ⇒ [도.편(2008)]    강도로교 상세부 설계지침 (2006) ⇒ [강.상(2006)]       2. 단면가정       2.1 거더 형상 및 표준단면 결정    거더 형상 및 표준 단면 결정 [도.설(2015) 6.11.1] 2.2 횡단면도           3. 바닥판 설계       3.1 노출등급     환경 조건에 따른 노출등급  [도.설(2015) 표5.10.2]   철근의 내구성을 고려한 최소피복두께 [도.설(2015) 표5.10.4]   노출등급에 따른 최소 콘크리트 강도 [도.설(2015) 표5.10.1]   콘크리트 최소피복두께 tc,min(mm) [도.설(2015) 5.10.4.2]   노출 환경에 따라 요구되는 최소 설계 등급 [도.설(2015) 표5.8.1]   설계 등급에 따른 사용 한계값 [도.설(2015) 표5.8.2] 3.2 좌측 캔틸레버부    차량하중 (LL) [도.설(2015) 3.6.1]   충격하중계수 (IM) [도.설(2015) 3.7.1]   윤하중 분포폭 [도.설(2015) 4.6.2.5]   바닥판 두께의 적정성 검토 (t = 240 mm 적용) [도.설(2015) 5.12.5.1, 6.14.6.1] 3.3 우측 캔틸레버부      3.4 중앙부(거더)   휨모멘트 [도.설(2015) 4.6.2.4]   경험적 설계법   적용성 검토 : 중앙부 [도로교설계기준(2015) 6.14.6.2] 3.5 중앙부(가로보)      3.6 뚫림전단     차륜하중에 의한 최대전단응력 [도.설(2015) 5.7.4.2]   차량하중 접지면 [도.설(2015) 3.6.1.4]   펀칭 전단강도 [도.설(2015) 5.7.4.3] 3.7 중간지점부        부모멘트 구간의 최소 바닥판 철근 검토 [도.설(2015) 6.10.3.7]      4. 주형의 설계       4.1 플랜지 및 바닥판의 유효폭 계산   플랜지 유효폭 [도.설(2012) 4.6.7.2]   바닥판 유효폭 [도.설(2015) 4.6.7.1] 4.2 단면가정    비틀림 강성 [강.편(1995) 4편 3.2.4] 4.3 작용하중의 산정    활하중 (LL) [도.설(2015) 3.6.1.1]   KL-510TR 표준트럭하중 (4축) [도.설(2015) 3.6.1.3.1]   KL-510LN 표준차로하중 [도.설(2015) 3.6.1.3.2]   피로하중 (4축) : 표준트럭하중 중량의 75% [도.설(2015) 3.6.2.1]   다차로재하계수 [도.설(2015) 3.6.1.3.2]   활하중 충격계수 (IM) [도.설(2015) 3.7.1] 4.4 모델링 및 단면제원   하중조합 [도.설(2015) 3.4.2] 4.5 부재력 및 반력 집계 4.6 하중 재하도      5. 단면검토       5.1 정모멘트부 단면   하중수정계수(η) [도.설(2015) 1.3]   극한한계상태 저항계수(φ) [도.설(2015) 6.5.4.2]   복부판 단면비 [강.설(2014) 6.3.2.2.1]   플랜지의 단면비  [강.설(2014) 6.3.2.2.2]   소성모멘트 MP [도.설(2015) 부록 A6.1]   연성요구조건 검토 [식 6.3.1.7.3-2]   St.Venant 비틂 전단응력 산정  [강.설(2014) 6.3.2.7.2-9]   비틂전단저항  [강.설(2014) 6.3.2.1.1]   하이브리드 단면의 플랜지 응력감수 [강.설(2014) 6.3.1.1.10(1)]   국부좌굴에 따른 플랜지 응력감소계수 [강.설(2014) 6.3.1.1.10(2)]   압축플랜지 검토[식 6.3.2.7.2-1]   인장플랜지 검토[식 6.3.2.7.2-2]   비보강 웨브의 공칭강도  [강설(2014) 6.3.1.9.2]   보강 웨브의 공칭강도 [강설(2014) 6.3.1.9.3]   공칭 피로 강도 계산 [도.설(2015) 식 6.6.1][도.설.한(2015) 식 6.6.2]   전단에 대한 복부판의 피로요구조건 : Vu ≤ Vcr[강.설(2014), 식 6.3.1.5.3-1]   복부판 휨-좌굴 검토[강.설(2014) 식 6.3.1.4.2-4][식 6.3.1.1.9-1][식 6.3.1.1.9-3][식 6.3.1.1.9-4] 5.2 부모멘트부 단면   압축플랜지 검토[강.설(2014) 6.3.2.8.2]   압축플랜지 공칭 휨 저항강도[식 6.3.2.8.2-1]      판 좌굴계수 k 산정[식 6.3.2.8.2-14]   전단응력에 대한 판 좌굴계수[식 6.3.2.8.2-16]   Δ 계산[식 6.3.2.8.2-11]   인장플랜지 검토[식 6.3.2.7.2-1]   U형단면 박스의 인장플랜지 공칭 휨 저항강도 [식 6.3.2.8.3-1] 5.3 정모멘트부 현장이음 단면     5.4 부모멘트부 현장이음 단면     5.5 정모멘트부 표     5.6 부모멘트부 표          6. 이음부의 설계       6.1 볼트연결부 설계   볼트간격 검토 [강.설(2014) 9.1.1.10]   유효 플랜지 단면[강.설(2014) 식 9.2.1-4]   최소 설계 하중 결정[강.설(2014) 9.2.1(3)]   극한한계상태에서 최소값으로 설계전단력 Vuw  [강.설(2014) 식 9.2.1-1]   고장력볼트의 공칭마찰강도[강.설(2014) 식 9.1.3.6-1]   고장력볼트의 공칭전단강도[강.설(2014) 식 9.1.3.3-1]   사용한계상태 검토[강.설 9.2.1(3)]   극한한계상태 검토   볼트 전단 검토[강.설(2014) 식 9.1.3.3]   연결판의 항복 및 파단검토[강.설(2014) 식 9.1.4.1]   압축검토[강.설(2014) 식 9.2.1-6]   볼트구멍 지압파괴 [강.설(2014) 식 9.1.3.5]   복부연결판의 전단강도 계산[강.설(2014) 9.1.4.2]   블록전단파괴 검토[강.설(2014) 식 9.1.4.3] 6.2 볼트연결부 표      6.3 용접부의 검토    용접부 강도 검토   [도.설(2015) 6.13.3.2(4)]      7. 보강재의 설계       7.1 수직보강재 검토    수직보강재의 설계[강.설(2014) 6.3.1.11.1] 7.2 수평보강재 검토    수평보강재의 설계[강.설(2015) 6.3.11.3] 7.3 종리브 검토    종방향 보강재 검토[강.설(2015) 6.3.2.11.2] 7.4 지점보강재 검토    돌출폭검토 [강.설(2014) 식6.3.1.11.2-1]   지압강도 검토 [강.설(2014) 식6.3.1.11.2-2]   축방향 공칭강도 검토[강.설(2014) 식5.3-1] 7.5 잭업보강재 검토    하중조합 [강도로교상세부설계지침 3.4.3]   돌출폭검토 [강.설(2014) 식6.3.1.11.2-1]   지압강도 검토 [강.설(2014) 식6.3.1.11.2-2]   축방향 공칭강도 검토 [강.설(2014) 식5.3-1]    8. 가로보 설계       8.1 가로보 및 가로보 이음   하중수정계수(η)[도.설(2015) 1.3]   극한한계상태 저항계수(φ)[도.설(2015) 6.5.4.2]   복부판 단면비[강.설(2014) 6.3.2.2.1]   플랜지의 단면비 [강.설(2014) 6.3.2.2.2]   압축플랜지 검토[식 6.3.2.7.2-1]   인장플랜지 검토[식 6.3.2.7.2-2]   비보강 웨브의 공칭강도         [강설(2014) 6.3.1.9.2]   보강 웨브의 공칭강도         [강설(2014) 6.3.1.9.3] 8.2 수평브레이싱 검토    축방향 압축을 받을때의 판좌굴계수 및 부재폭[AASHTO LRFD(2010) 6.9.4.2]   축방향 압축강도 계산[도.설(2015) 6.9.4.1]   휨저항강도 계산[강.설(2014) 6.2.1.1.9]   플랜지 국부 좌굴 검토[AASHTO LRFD(2010) 6.12.2.2.4]   축방향력과 휨을 동시에 받는 부재 검토[도.설(2015) 6.9.2.2]     9. 다이아프램 설계       9.1 다이아프램(일반부 K형) 검토     압축부재 세장비 검토기준[도.설(2015) 6.9.3]   인장부재 세장비 검토기준[도.설(2015) 6.8.4]   부재의 인장강도 검토[도.설(2015) 6.8.2.1]   부재의 압축강도 검토[도.설(2015) 6.9.4.1, 6.9.4.2]    9.2 다이아프램(지점부 통판형) 검토        전단저항강도 검토[강.설(2014) 6.3.1.9.3]     10. 전단연결재 설계       10.1 전단연결재 설계        전단연결재(STUD) 설계[강.설(2014) 6.3.1.10][도.설(2015) 6.10.7.4]·   전단연결재 피로강도[강.설(2014) 6.3.1.10.2]   ※피로한계상태를 만족하기 위한 전단연결재 간격 검토[강.설(2014) 6.3.1.10.1(2)]      11. 기타 검토       11.1 처짐검토    처짐 검토[도.설(2015) 2.5.2.6] 11.2 솟음량 검토   솟음(CAMBER) 검토[도.설(2015) 6.7.2] 11.3 신축이음 검토     * 기타 개선 및 변경 사항   . 옵션 추가 사항   - 종리브 CT형강 입력 지원   ☞ FAQ 보기   - 종리브 CT형강 지원 스캘럽 형상   ype=&category=&ttt=1">☞ FAQ 보기 . 철도교 설계기준 2013 반영 사항   - 철.설(2013) 설계기준 옵션 지원   - 열차하중 KRL2012 하중 추가   - 철.설(2013) 기준에 따른 횡하중, 원심하중 변경    - 철.설(2013) 기준에 따른 충격계수 옵션 변경    - 철.설(2013) 기준에 따른 탈선하중 기준 위치 변경    - 하중 변경에 따른 횡방향 하중 조정   - 철.설(2013) 기준에 따른 하중 조합 변경  . 기능 개선 사항   - 현장이음 종리브 단부 스켈럽 형상 옵션 추가   ype=&category=&ttt=1">☞ FAQ 보기   - 확장 교량을 위한 거더별 종방향 변단면 제원 입력 기능 추가   ☞ FAQ 보기   - 도.설 3.5.3.6 25mm 두께 초과 이음판 분리 규정 반영   ☞ FAQ 보기   - 케이블 홀 단면 위치별 제거 기능 추가   ☞ FAQ 보기   - 복부판 수평보강재 생성 속도 개선   - 단면 변화를 고려한 모델링 절점 위치 생성   ☞ FAQ 보기   - 실제 형상을 고려한 도장수량 산출 옵션   ype=&category=&ttt=1">☞ FAQ 보기   - 가로보 상세도 전체 생성 옵션 추가   ype=&category=&ttt=1">☞ FAQ 보기   - 횡단슬래브 제원 : 거푸집 중량 추가   ☞ FAQ 보기 . 기능 변경 사항   - 처짐 검토 메뉴 위치 변경 사항  ype=&category=&ttt=1">☞ FAQ 보기
[2021-03-02 오후 5:43:17글 고유번호: 163269
계속해서 프로그램이 다운되고 모델링 에러가 발생하네요 검토부탁드립니다
[2021-02-28 오후 9:36:44글 고유번호: 163257
1. 철근번호 BT 가 배근의 철근상세가 이상함 확인부탁합니다.
[2021-02-28 오후 6:38:04글 고유번호: 163256
1. 배력철근 조립에서 배력철근 길이가 한개의 길이로 여러곳에 표기되고 있습니다. 확인부탁합니다.
[2021-02-22 오전 9:52:55글 고유번호: 163188
수고하십니다.횡방향 하중분배 챕터에 활하중 횡분배 방식을 분배계수방식으로 적용 후반력집계를 확인해보면 하부 설계시 작용 반력 부분에서 발생되는 활하중(LL)이 0으로 나옵니다.활하중은 외력으로 발생되는 값이 있어야 할것으로 판단되어 질문드립니다.
[2021-02-22 오후 4:35:54글 고유번호: 163199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1BOX에서 분배계수방식 을 적용시 반력집계의 활하중 케이스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확인하여 수정하였습니다. 패치후에는 정상적으로 반력집계가 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수고하십니다.횡방향 하중분배 챕터에 활하중 횡분배 방식을 분배계수방식으로 적용 후반력집계를 확인해보면 하부 설계시 작용 반력 부분에서 발생되는 활하중(LL)이 0으로 나옵니다.활하중은 외력으로 발생되는 값이 있어야 할것으로 판단되어 질문드립니다.
[2021-02-19 오전 11:34:39글 고유번호: 163163
안녕하십니까? 삼현피에프입니다.aroad 단면타입 설정 시 B→D단면, E→F단면으로 설정 시 단면번호가 기존 B, D 따로 적용이 되어다른 단면인데도 같은 단면번호로 인식되어 단면도가 출력됩니다. 단면타입 설정 시 단면번호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단면 일반부 보강형 입력 시 횡리브를 넣을 수 있게 변경 가능한지 여부2가지를 문의드립니다.  
[2021-02-19 오후 1:44:33글 고유번호: 163167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1 단면입력 및 강상형단면도의 단면은 단면타입과 번호에 따라 적용됩니다. 기본값으로 할당된 단면 B0 을  D0으로 변경시 기존의 D0과는 동일한 단면으로 취급되기에 별도의 단면으로 입력 및 도면출력하시려면 D2, D3 등 단면의 번호를 상이하게 적용하셔야 합니다. 번호는 기본값으로 설정시 단면높이 등 제원을 비교하여 할당하였으며 말씀하신 것과 같이 일부단면을 B -> D로 변경 등에 따른 번호의 재산정은 자동으로 되지 않아 필요시에는 수작업으로 번호를 할당해주셔야 합니다.2 B, E단면의 경우 상단 또는 하단의 횡리브가 제외된 단면입니다. 상하단 모두에 횡리브를 적용하시려면 다른 단면타입으로 변경하고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삼현피에프입니다.aroad 단면타입 설정 시 B→D단면, E→F단면으로 설정 시 단면번호가 기존 B, D 따로 적용이 되어다른 단면인데도 같은 단면번호로 인식되어 단면도가 출력됩니다. 단면타입 설정 시 단면번호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단면 일반부 보강형 입력 시 횡리브를 넣을 수 있게 변경 가능한지 여부2가지를 문의드립니다.  
[2021-02-24 오후 2:44:42글 고유번호: 163217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가로보부 및 일반부 단면타입을 일괄적으로 변경시 또는 일부 단면타입을 변경시 제원에 따른 단면번호를 적용하기 위한 [단면번호 초기화]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단면번호 초기화] 버튼 적용시 각 단면타입별로 제원을 비교하여 단면번호를 새로 적용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삼현피에프입니다.aroad 단면타입 설정 시 B→D단면, E→F단면으로 설정 시 단면번호가 기존 B, D 따로 적용이 되어다른 단면인데도 같은 단면번호로 인식되어 단면도가 출력됩니다. 단면타입 설정 시 단면번호를 순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단면 일반부 보강형 입력 시 횡리브를 넣을 수 있게 변경 가능한지 여부2가지를 문의드립니다.  
[2021-02-19 오전 10:59:43글 고유번호: 163159
차량방호울타리 하중 1 N을 적용하였더니 RY 값이 이렇게 크게 나오네요 이유가 뭔지 확인부탁합니다.
[2021-02-19 오후 3:01:13글 고유번호: 163177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횡분배에서 연직하중에 대한 모멘트하중은 추가되지 않아야하나 사용자 부가하중에 대한 초기화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수정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수고스러우시겠지만 패치후 입력된 사용자하중을 삭제후 다시 추가하시고 횡방향하중분배를 초기화하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차량방호울타리 하중 1 N을 적용하였더니 RY 값이 이렇게 크게 나오네요 이유가 뭔지 확인부탁합니다.
[2021-02-15 오전 10:03:27글 고유번호: 163085
에서  φt 값을 0.8 로 하였는데 [KDS 14 31 25 식4.1-4] 에서는 0.75로 되어 있는데 확인 부탁합니다φt와 φs 중 어느것이 맞는지?
[2021-02-15 오후 12:16:49글 고유번호: 163089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볼트의 공칭전단강도 산정에 적용되는 저항계수는 구조물 저항계수 입력에서의 [전단력을 받는 고장력볼트에 대해(Φs)]의 값을 적용하고 있습니다.Rr산정시 저항계수가 Φt로 표기되는 오류가 있어 수정작업을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완료시 추가답변을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에서  φt 값을 0.8 로 하였는데 [KDS 14 31 25 식4.1-4] 에서는 0.75로 되어 있는데 확인 부탁합니다φt와 φs 중 어느것이 맞는지?
[2021-02-15 오후 5:06:25글 고유번호: 163101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Rr산정시 저항계수가 Φt로 표기되는 오류가 있어 수정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에서  φt 값을 0.8 로 하였는데 [KDS 14 31 25 식4.1-4] 에서는 0.75로 되어 있는데 확인 부탁합니다φt와 φs 중 어느것이 맞는지?
[2021-02-05 오후 3:56:31글 고유번호: 163054
강재 공재 물량을 산정하여야 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너비 길이 수량의 의미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ex : 두께 25, 너비 25, 길이 25, 수량 -61)또한 이 제원으로 총 중량을 뽑으면 값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0.025 x 0.025 x 0.025 x -61 x 7850 = 7.482 kgf 공재물량의 너비와 길이, 수량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또한, 외측 가로보 공재 물량 산정시 공재물량 너비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첨부, dxf 파일 참조)예를 들어 브라겟 복부판 물량은 1133 x 16 x 2601 이고 공재 물량은 333 x 16 x 2601 입니다. 이때 333이 무슨 근거로 산출되었는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수고하세요
[2021-02-08 오전 10:48:46글 고유번호: 163062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문의하신 사항은 현장이음 볼트홀에 대한 공제수량이며 원형이므로 원의 직경 제곱에 대한 면적비인 0.785의 계수를 곱하여 산출하고 있습니다.외측가로보 복부판수량인 1133 x 16 x 2601 에서 1133은 현장이음위치에서의 복부판 높이이며 사다리꼴인 브라켓복부판 수량을 산출하기위해 삼각형의 면적을 제외하는 것으로 공제수량의 333은 1133에서 외측빔 연결부 높이인 800을 뺀 값입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강재 공재 물량을 산정하여야 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너비 길이 수량의 의미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ex : 두께 25, 너비 25, 길이 25, 수량 -61)또한 이 제원으로 총 중량을 뽑으면 값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0.025 x 0.025 x 0.025 x -61 x 7850 = 7.482 kgf 공재물량의 너비와 길이, 수량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또한, 외측 가로보 공재 물량 산정시 공재물량 너비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첨부, dxf 파일 참조)예를 들어 브라겟 복부판 물량은 1133 x 16 x 2601 이고 공재 물량은 333 x 16 x 2601 입니다. 이때 333이 무슨 근거로 산출되었는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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