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명    검색조건 검색어       
[2019-01-18 오후 4:08:03글 고유번호: 154161
기초검토시 모멘트값이 0이 나옵니다.다른 설계파일의 경우 값이 산출 되는데 이 파일은 0이 나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2019-01-18 오후 4:19:47글 고유번호: 154162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기초검토시 축력최대 케이스는 축력이 최대인 케이스 중 모멘트 절대값이 최대인 케이스를 적용합니다.교축직각방향에서 축력최대인 케이스는 ST1O01과 ST1O02 로 집계되며 두 조합 모두 모멘트와 기둥의 편심모멘트가 0으로 적용되기에 모멘트 및 전단력이 0인 ST1O01가 축력최대검토조합으로 적용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기초검토시 모멘트값이 0이 나옵니다.다른 설계파일의 경우 값이 산출 되는데 이 파일은 0이 나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2019-01-18 오후 4:32:58글 고유번호: 154163
그럼 기초설계시 기둥하단 단면력에서 my값이 1인데 0이 나오야 하는거 아닌가요?######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기초검토시 축력최대 케이스는 축력이 최대인 케이스 중 모멘트 절대값이 최대인 케이스를 적용합니다.교축직각방향에서 축력최대인 케이스는 ST1O01과 ST1O02 로 집계되며 두 조합 모두 모멘트와 기둥의 편심모멘트가 0으로 적용되기에 모멘트 및 전단력이 0인 ST1O01가 축력최대검토조합으로 적용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기초검토시 모멘트값이 0이 나옵니다.다른 설계파일의 경우 값이 산출 되는데 이 파일은 0이 나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2019-01-18 오후 5:25:12글 고유번호: 154166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소수점이하값이 적용되어 1로 표기가 된 것 같습니다. 검토후 추가답변을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그럼 기초설계시 기둥하단 단면력에서 my값이 1인데 0이 나오야 하는거 아닌가요?######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기초검토시 축력최대 케이스는 축력이 최대인 케이스 중 모멘트 절대값이 최대인 케이스를 적용합니다.교축직각방향에서 축력최대인 케이스는 ST1O01과 ST1O02 로 집계되며 두 조합 모두 모멘트와 기둥의 편심모멘트가 0으로 적용되기에 모멘트 및 전단력이 0인 ST1O01가 축력최대검토조합으로 적용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기초검토시 모멘트값이 0이 나옵니다.다른 설계파일의 경우 값이 산출 되는데 이 파일은 0이 나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2019-01-18 오후 2:29:06글 고유번호: 154154
1. 파이형 라멘교로 할 경우 타입강관말뚝으로 놓고 해석하면 단위하중 검토시 에러메세지가 발생합니다.2. 내부굴착말뚝으로 해석하면 에러메세지는 발생하지 않으나 결과값이 이상합니다.이유로는 기초의 지점스프링에 회전강성만 있고 변위에 대한 강성 스프링값이 생성되지 않는 오류로 보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2019-01-18 오후 5:49:22글 고유번호: 154167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지진시 하중산정을 위한 [단위하중 최대변위 입력]를 체크하였으나 값이 0으로 입력되어 지진시하중이 정상적으로 산정되지 않았습니다.값을 입력하시거나 [단위하중 최대변위 입력]을 체크해제하여 단위하중해석에 따른 변위가 적용되도록 조정해주셔야 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 1. 파이형 라멘교로 할 경우 타입강관말뚝으로 놓고 해석하면 단위하중 검토시 에러메세지가 발생합니다.2. 내부굴착말뚝으로 해석하면 에러메세지는 발생하지 않으나 결과값이 이상합니다.이유로는 기초의 지점스프링에 회전강성만 있고 변위에 대한 강성 스프링값이 생성되지 않는 오류로 보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2019-01-18 오후 2:32:46글 고유번호: 154153
cycle 2의 외측 철근 길이가 상부에서 내려와서 벽체를 타고 하부로 내려가는데 이 길이가 8m가 되지 않으면 이음없이 그냥 8m로 가공을 하면 될 것 같은데,보통은 철근이음에서 이음의 갯수로 조절을 하는데, 아무리 조절을 0으로 만들려고 해서 만들어 지지가 않네요... 어떤 옵션을 조절해야지 되는지요?
[2019-01-18 오후 5:57:47글 고유번호: 154168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 개발팀과 확인해 본 결과 현재 상하 철근은 분리되어 있는 타입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암거에서도 동일하게 최소 1개 이상은 들어가도록 되어 있구요. 말씀하신 것처럼 작은 교량에서는 1개로 충분합니다만 현재 구조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하네요. 혹시 강제로 변경하신다면 철근 수량쪽에서 수동으로 변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원본 글입니다. #######cycle 2의 외측 철근 길이가 상부에서 내려와서 벽체를 타고 하부로 내려가는데 이 길이가 8m가 되지 않으면 이음없이 그냥 8m로 가공을 하면 될 것 같은데,보통은 철근이음에서 이음의 갯수로 조절을 하는데, 아무리 조절을 0으로 만들려고 해서 만들어 지지가 않네요... 어떤 옵션을 조절해야지 되는지요?
[2019-01-18 오전 10:32:01글 고유번호: 154149
안녕하세요. 저는 대림산업 기술개발원 장동일 차장입니다.   당사에서 ROADTAC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아서 실질적으로 ROADTAC을 구동해 본 적은 없지만 당사 현장의 도로 설계, 특히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하는 공사건에 대해서는 ROADTAC 프로그램의 도로배수 수리계산서를 통해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현장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 질의 사항이 발생하여 Q&A를 남깁니다.   일반적인 암거 수리해석 과정은 유입부(Inlet) 또는 유출부(Outlet) 통제(Control) 조건에서 암거 설치 지형조건, Tailwater 형성조건 및 설계홍수량을 입력하고 암거내 한계수심, 등류수심 및 HW(Headwater level)를 계산하여 적정 암거 규모(높이)를 제시하는 것으로, 수리계산 결과는 설계기준 및 프로그램에 내장된 한계/등류수심을 결정하기 위한 회귀식의 인자 차이로 인해 각 프로그램마다 약간의 차이가 존재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암거 설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평가 결과라고 할 수 있는 HW의 값이 미국도로국과 국내설계기준에 제시된 암거의 흐름형식에 따른 HW 값과 ROADTAC에서 제시하는 HW과 차이가 있어 해당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질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비교 자료를 첨부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설계기준을 준용한 ROADTAC과 미국 도로국의 설계기준을 준용한 HY-8 및 Culvertmaster의 HW 산정 결과가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은 설계를 수행하는 기술자의 입장에서 매우 어려운 설계적 판단이 요구 됩니다.   대림산업 기술개발원에서 자체적으로 미국과 국내의 설계기준에 제시된 HW를 비교해본 결과 그 오차는 1% 내외입니다. 해석 과정의 접근방식이 차이가 있지만 결과 값만 비교할 때 매우 근소한 값을 각 기준의 산정식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검토한 바에 의하면 국내설계기준을 준용한 ROADTAC의 수리해석 보고서에서 결론으로 제시한 HW는 암거 자체 barrel(암거통)만 고려하여 barrel 내부에서 형성되는 한계수심과 등류수심 중 큰 값을 HW로 채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내 설계기준에 제시된 HW 산정식에 의해 계산된 HW 값과 미국 설계기준에 의해 산정된 HW 와 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질의의 요점은 ROADTAC이 HW는 암거 자체 barrel(암거통)만 고려하여 barrel 내부에서 형성되는 한계수심과 등류수심 중 큰 값을 HW로 채택하는 이유가 제가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특별한 이유 또는 수리 이론에 배경을 두고 있어서 인지 알고 계시다면 해당 질의에 대해 답신 부탁드립니다.   저의 질문이 한길아이티에 처음 접수된 질의이면 해당 질의 토의 및 대림산업이 가지고 있는 자료와 해석 결과의 공유를 위해 가능하시면 시간을 내주셔서 별도로 질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한길아이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질의를 마칩니다.
[2019-01-18 오전 9:50:20글 고유번호: 154147
안녕하세요..강교(3경간) 교량 설계(허용응력)를 완료하여 납품을 하였는데..시공사 도서검토에서 아래와 같이 의견이 왔습니다.(첨부파일참조)응력검토시, 바닥판에서 허용응력을 초과하는 단면이 있으므로 재검토요망.- 4.7단면검토(정모멘트) 39페이지 - 4.8단면검토(정모멘트)SPLICE-1 19페이지- 4.8단면검토(정모멘트)SPLICE-1 49페이지정모멘트 구간에 바닥판에서 크리프 건조수축 온도차로 인해 인장응력이 허용응력을 초과합니다.1. 계산서나 프로그램에서 ng가 뜨지 않는데 일일이 사용자가 확인을 해야하나요?2. 이런경우는 어떤식으로 해결을 해야하나요...   (참고 도로교 설계기준 해설<2008> 273페이지 제일 아래에     <합성단면의 계산에도 교축방향 철근을 넣어도 좋지만 그 경제적인 효과가 적으므로 계산의 간략화를 위하여 일반적으로는 이를 무시해도 무방하다.>라고 되어 있는데 정모멘트부에 교축방향 철근을 넣고 계산한 사례가 있을까요..)감사합니다..수고하세요..
[2019-01-18 오전 9:16:21글 고유번호: 154145
안녕하세요기둥설계부분에서 압축부재 장주효과의 기둥길이 산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같은 모델링은 T형, 기둥, 벽식 3가지로 모델하여 구조검토중입니다.기둥설계- 기둥단면검토- 압축부재 장주효과에서 T형의 Lc=8.4m, Lu=8.9m기둥의 Lc=8.9m, Lu=4.4m벽식의 Lc=4.4m, Lu=8.9m로 서로 상이하게 나옵니다 3가지 모델모두 설계환경 - 설계선택사항 - 기둥해석시 비비지 길이는 두부보상단으로 같습니다.피어파일과 계산서 파일을 올립니다.
[2019-01-18 오후 5:22:21글 고유번호: 154165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T형교각의 경우 두부보상단까지의 높이 8.9가 Lu로 적용되었으며 Lc는 모델링 길이로서 두부보모델링 기준에 따라 8.9 - 1.0/2 = 8.4 로 적용되었습니다.기둥식교각은 두부보상단까지의 높이 Lu=8.9로 적용되어야 하나 브라켓부의 높이가 제외되는 오류가 있어 수정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패치후 8.9로 적용됩니다. 모델링길이는 기둥전체가 적용되므로 8.9로 적용됩니다.벽식교각은 두부보상단까지의 높이 Lu=8.9로 적용되었으며 두부보가 적용된 벽식교각으로 적용시 프레임모델에서 두부보와 기둥을 별도로 모델링하고 있기에 Lc는 기둥의 모델링 길이로서 기둥부재인 4.4가 적용되었습니다.형식이 다른 교각으로 횟불형 교각의 유사한 형태의 단면이 적용되도록 입력을 하셨으나 프로그램에서는 횟불형 교각을 지원하지 않으며 각 교각 형식별로 지원하고자하는 교각형태가 상이하기에 동일한 결과가 적용되지는 않을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기둥설계부분에서 압축부재 장주효과의 기둥길이 산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같은 모델링은 T형, 기둥, 벽식 3가지로 모델하여 구조검토중입니다.기둥설계- 기둥단면검토- 압축부재 장주효과에서 T형의 Lc=8.4m, Lu=8.9m기둥의 Lc=8.9m, Lu=4.4m벽식의 Lc=4.4m, Lu=8.9m로 서로 상이하게 나옵니다 3가지 모델모두 설계환경 - 설계선택사항 - 기둥해석시 비비지 길이는 두부보상단으로 같습니다.피어파일과 계산서 파일을 올립니다.
[2019-01-18 오전 9:09:36글 고유번호: 154144
안녕하세요교각계산에서  W-LO(교축방향 구조물에 작용하는 풍하중)가 하중 재하방향이 그림과 같이 이상하게 들어가서 문의드립니다.피어파일과 그림파일을 올리니다.
[2019-01-18 오후 5:21:21글 고유번호: 154164
안녕하세요. 한길아이티입니다.풍하중작용방향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패치후 동일한 방향으로 재하됩니다.감사합니다.###### 원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교각계산에서  W-LO(교축방향 구조물에 작용하는 풍하중)가 하중 재하방향이 그림과 같이 이상하게 들어가서 문의드립니다.피어파일과 그림파일을 올리니다.
[2019-01-18 오전 9:00:12글 고유번호: 154143
제가 보내드린파일 SBI 파일에 시종점부에 교량을 합성하려고 합니다.합성해서 슬래브 제원입력란에 제원을 수정하여도 변경이 되질 않습니다. 그리고 기존 교량 시종점부로 교량을 합성하였을시.. Seg1이 시점부 교량이 되는지 아니면 기존에 있던 교량이 Seg1이 되는지 알수가 없네요... 02-6202-0385 질문이 이해가 안가실수도 있을거 같아서 연락처 남깁니다.
번호 고유번호 제품명 제목 글쓴이 회사명 파일 조회 날짜
1 154161 AAbutPier 모멘트 값이 0으로 나옵니다..   고기용 건화 5 2019-01-18
2 154162 AAbutPier    [답변]:모멘트 값이 0으..   김현우 한길아이티 5 2019-01-18
3 154163 AAbutPier      [답변]::모멘트 값이 ..   고기용 건화 7 2019-01-18
4 154166 AAbutPier        [답변]:::모멘트 값..   김현우 한길아이티 5 2019-01-18
5 154154 ARcBridge sap 인풋파일 생성 오류 ..   진재헌 화신엔지니어 4 2019-01-18
6 154167 ARcBridge    [답변]:sap 인풋파일 ..   류윤아 한길아이티 6 2019-01-18
7 154153 ARcBridge cycle 2의 외측 철근 ..   배재호 금강엔지니어 13 2019-01-18
8 154168 ARcBridge    [답변]:cycle 2의 ..   이종원 한길아이티 6 2019-01-18
9 154149 ROADTAC 암거 설계를 위한 HW 산정..   장동일 대림산업 1 2019-01-18
10 154147 ARoad 응력검토시 바닥판에서 허용응..   양상훈 천마기술단 6 2019-01-18
11 154145 AAbutPier 비지지길이에 대해서 문의드립..   이준호 삼보기술단 8 2019-01-18
12 154165 AAbutPier    [답변]:비지지길이에 대해..   김현우 한길아이티 10 2019-01-18
13 154144 AAbutPier 하중방향 문의드립니다.   이준호 삼보기술단 9 2019-01-18
14 154164 AAbutPier    [답변]:하중방향 문의드립..   김현우 한길아이티 1 2019-01-18
15 154143 AAbutPier 교량 합성시 슬래브횡단 제원..   박우정 유신 5 2019-01-18
 1   2   3   4   5   6   7   8   9   10